본문 바로가기
맥주 /기타 술

진짜 꿀맛 나는 꿀주 황금비율 만드는 법!

by 길스_GiiiiiLs 2019. 2. 8.
반응형

 

 

[ 진짜 꿀맛 나는 꿀주 황금비율 만드는 법! ]

 

 

 

 

사람들끼리 모이면 만드는 다양한 폭탄주 중에는 여러가지고 있습니다. 고진감래주, 암바사주 등

 

그 중에서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맛있는 폭탄주는 진짜 꿀맛 나는 꿀주와

 

꿀주를 제조하는 황금비율입니다. 꿀주는 술인데도 신기하게 꿀맛이 나는데요 한번 보시죠!

 

 

 

날계란주 폭탄주 제조 방법 정리(Feat. 워크맨 장성규)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에 소개시켜 드릴 내용은 장성규님이 워크맨에서 선보여서 논란?과 화체가된 날 란 폭탄주 입니다. 날계란주는 말 그대로 날계란으로 만드는 폭탄주인데요. 그 맛이저

giiiiils.tistory.com

 

 

막걸리 사이다의 꿀 조합 막사 황금 비율 대공개!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에 여러분들께 소개시켜드릴 이야기는 막걸리 사이다의 꿀 조합으로 알려진 막사 황금 비율입니다. 최근 장사천재 백사장2에도 소개된 막사! 한국에서 오래전부터 먹어

giiiiils.tistory.com

 

 

 

 

 

1. 꿀주란 무엇인가?

 

 

꿀주는 원래 있던 폭탄주, 제조주 이지만 최근에 티비에서 소개되면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티비에서 강민경님이 꿀주를 제조해서 먹고 어머 이건 진짜 꿀맛이네! 하면서 인기를 얻게 됬는데요

 

 

 

 

 

꿀은 정말 달콤한 식품인데 알콜 맛이 가득가득한 술에서 꿀맛이 난다는게 신기하죠? 저도 소주를 별로 안좋아해서 소주를 잘 안마시는데 술에서 술맛이 난다는게 신기했어요.

 

진짜 꿀맛이 나는 꿀주는 소주와 맥주를 섞어마시는 소맥주 입니다. 보통의 소맥주는 맥주 2~3 : 소주 1의 비율로 섞는데 꿀맛 나는 꿀주의 비율은 다른 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2. 꿀주 황금비율과 만드는 법!

 

 

모든 음식은 계량이 필요하든 최고의 맛을 내기 위해서는 최고의 비율이 필요합니다. 술도 술을 제조하는 황금 비율이 존재하는데요 그렇다면 과연 진짜 굴맛 나는 꿀주의 황금비율은 무엇일까요?

 

꿀맛 나는 꿀주의 황금 비율은 소주 9 :  맥주 1 입니다. 비율은 9:1의 비율이지만 소주에 살짝 맥주를 젖시기만 한다는 느낌쓰? 위에 사진에서 맥주 잔의 브랜드 네임 아래까지 소주를 따릅니다. 그리고 맥주를 살짝 색깔이 변할 정도만 넣습니다.

 

즉 소주를 가득따른 잔에다가 맥주를 살짝만 넣어서 색깔만 바꿀정도로 소맥에 비율로 만들어 버립니다. 기존 소맥에 비율이 맥주가 많고 소주를 약간 넣는거라면 꿀주의 포인트는 소주를 가득가득 넣고 맥주를 살짝 넣는다는점!

 

사실 이렇게 하면 소주 맛이 가득가득해서 이게 뭐야? 하실 수 있습니다. 과연 이런 술에서 진짜 꿀맛이 나는 꿀주가 될 수 있을까?

 

 

날계란주 폭탄주 제조 방법 정리(Feat. 워크맨 장성규)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에 소개시켜 드릴 내용은 장성규님이 워크맨에서 선보여서 논란?과 화체가된 날 란 폭탄주 입니다. 날계란주는 말 그대로 날계란으로 만드는 폭탄주인데요. 그 맛이저

giiiiils.tistory.com

 

 

막걸리 사이다의 꿀 조합 막사 황금 비율 대공개!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에 여러분들께 소개시켜드릴 이야기는 막걸리 사이다의 꿀 조합으로 알려진 막사 황금 비율입니다. 최근 장사천재 백사장2에도 소개된 막사! 한국에서 오래전부터 먹어

giiiiils.tistory.com

 

 

 

 

 

3. 진짜 꿀맛 나는 꿀주의 맛은?

 

진짜 꿀맛 나는 꿀주의 맛은 신기하게 진짜 꿀맛이 납니다!!!(길스피셜) 솔직히 꿀주를 마시면 꿀의 달콤한 맛이 나는건 아닙니다. 술을 2개를 섞었는데 꿀의 달콤한 맛이 나는건 말이 안되죠 ㅎㅎ

 

술에서 꿀맛이 난다고?

 

하지만 왜 꿀주를 진짜 꿀맛이 나는 꿀주라고 하느냐, 우리가 꿀을 먹으면 꿀에서 나는 특유의 향이 있습니다. 꿀에서 나는 특유의 알콜취? 증발취가 있는데 소주와 맥주를 9:1로 섞으면 딱 그맛이 납니다.

 

그래서 꿀주를 처음 먹을때는 이게 꿀맛이야 하는데 그 꿀주를 한모금 더 마시게 되면 아 꿀맛이구나! 하는 그런 맛입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소주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제 타입은 아니었습니다.

 

 

꿀주에서 술에서 느껴지는 꿀의 향기가 느껴진다!

 

 

그래도 꿀주의 특징 중 하나는 소주를 그렇게 많이 넣어도 소주의 알콜취는 안난다는 점! 소주의 알콜 맛이 안나기 때문에 소주 맛이지만 좀더 가볍게 소주를 마실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아본 진짜 꿀맛 나는 꿀주와 그 황금비율! 모임에서 새로운 폭탄주나 제조주를 소개시켜서 인사 느낌을 가득 느끼고 싶다면 꿀주에 한번 도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럼 다음에 또 새로운 술을 소개키셔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