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막걸리 사이다의 꿀 조합 막사 황금 비율 대공개!

by 길스_GiiiiiLs 2023. 12.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에 여러분들께 소개시켜드릴 이야기는 막걸리 사이다의 꿀 조합으로 알려진 막사 황금 비율입니다. 최근 장사천재 백사장2에도 소개된 막사! 한국에서 오래전부터 먹어온 한국의 대표 칵테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도 대학교 때 친구들이랑 시험 끝나고나 축제 끝나고 잔디밭에 앉아서 막사를 많이 말아먹었던 것 같아요. 정말 막걸리랑 사이다랑 섞으면 달달고소한 맛에 술인지도 모르고 열심히 마시다가 한명 집에가도 모를 정도로 취할 정도가 많았던거 같습니다. 그러면 이제 막걸리 사이다의 꿀 조합 막사 황금 비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밀키스 맛이나는 암바사주 비율과 만드는 방법!

[ 밀키스 맛이 나는 암바사주 비율과 만드는 방법! ] 이번에 소개시켜 드릴 폭탄주는 인기 있는 음료 중에서도 밀키스와 암바사 맛이 난다고 유명한 암바사주 입니다. 술에서 음료수 맛이 난다고

giiiiils.tistory.com

 

 

진짜 꿀맛 나는 꿀주 황금비율 만드는 법!

[ 진짜 꿀맛 나는 꿀주 황금비율 만드는 법! ] 사람들끼리 모이면 만드는 다양한 폭탄주 중에는 여러가지고 있습니다. 고진감래주, 암바사주 등 그 중에서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맛있는 폭탄주는

giiiiils.tistory.com

 

 

막사란 무엇일까?

 

그럼 막사의 황금 비율을 알기전에 막사란 무언인지 알아볼까요?! 막사는 막걸리 + 사이다 의 줄임말 입니다. 막사 외에도 우리나라에서 많이 마시는 조합이 소주 + 맥주의 조합인 소맥 양주 + 맥주의 조합인 양맥 등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1. 막사: 막걸리 + 사이다

2. 소맥: 소주 + 맥주

3. 양맥: 양주 + 맥주

 

 

기본적으로 2가지 술이나 음료를 섞어서 마시는 형태인데요 외국에서도 양주에 토닉워터를 섞어 마시는 하이볼이라던지 다양한 음료와 리퀴드를 섞어서 마시는 칵테일등 다양한 형태로 발전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우리나라에서 가장 널리 알려지고 먹는게 소맥과 막사인 거 같습니다. 소맥은 어느 곳에서나 많이 마시는 거라면 막사는 보통 대학교때 많이 마시고 막걸리와 잘 어울리는 안주와 먹을 때 많이 먹게됩니다. 막걸리가 취하면 머리 아프다라는 이야기가 많아서 매번 마시지는 않는 것 같아요.

 

막사의 인기!

 

막사는 정말 한국인이 좋아하는 꿀 조합인데요. 얼마나 좋아하냐면 사람들이 막걸리와 사이다를 섞어서 먹는 걸 좋아하니 귀찮게 섞어 먹지 말라고 아예 섞어져 나온 음료가 나온적도 있습니다. 

gs25에서 서울 장수 막걸리와 협업하여 출시한 술이 바로 막사인데요. 기사를 찾아보면 막걸리 2와 사이다 1의 정도로 섞인 비율의 막사라고 합니다. 도수는 5도로 가격은 2,500원 정도에 팔았다고 하는데 지금도 판매중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최근에는 장사천재 백선생2 메뉴로도 소개되어서 판매되고 있고 프로그램내에서도 스페인 사람들도 맛있게 먹는 모습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막사라 고소한 막걸리의 맛에 사이다의 달콤함과 탄산이 더해져 고소하면서더 달달한 막사만의 맛이 정말 좋은 칵테일이지요!

 

 

막사 황금 비율

 

그럼 지금부터 막걸리 사이다의 황금 비율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사람마다 자신마의 비율이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따라하시면 실패하지 않을 맛의 비율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1. 막사 입문자 비율: 막걸리 1: 사이다 1의 비율

 

1:1 비율은 막걸리 만큼 사이다를 넣기 때문에 알코올이 적게 들어가고 사이다의 단맛을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술을 달달하게 마실 수 있죠!

 

 

2. 막사 황금 비율: 막걸리2 : 사이다1의 비율

 

막사가 가장 맛있는 황금 비율은 막걸리 2반에 사이다1잔을 넣는 것입니다! 막걸리가 많이 들어간만큼 알코올의 알딸딸한 맛을 느낄 수 있고 사이다의 달콤함을 더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막걸리 사이다의 조합 막사 황금 비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쓰다보니깐 오랜만에 막걸리&사이다 한잔을 마시고 싶어지는 밤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