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상식/생활상식

피자 순위 2020 알아보자!

by 길스_GiiiiiLs 2020. 6. 14.
반응형

피자 순위 2020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여러분 먹깨비 이야기의 길스입니다.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시켜드릴 이야기는 치킨과 함께 우리의 야식을 책임지고 있는 피자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치킨 만큼 피자도 참 여러브랜드들이 있어서 매번 야식을 시킬대면 어떤 브랜드를 시켜야할지 고민이 많은데요!



이번시간에는 많은 피자브랜들 중에서 피자순위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시켜드릴 피자 순위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만든 브랜드평판지수를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매달 브랜드 평판지수는 업데이트되며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자료는 2019년 12월 기준 입니다.




피자하면 떠오르는 브랜드들이 정말 많은데요! 프리미엄 피자들인 피자헛, 도미노, 미스터 피자부터 중견피자 기업중에서도 가성비를가 좋은 피자에땅, 피자알볼로 등이 있구요, 저렴한 피자의 선두 주자인 피자스쿨, 피자 마루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정말 다양한 피자 브랜드들이 어떤 순위를 가지고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이 좋아하시는 브랜드들이 몇위인지 보는 것도 또하나의 재미겠죠?




피자 순위 1위는 배달피자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도미노 피자입니다. 도미노피자하면 도미노~ 피자~ 하는 CM 송과 함께 파란색 배경이 가장 많이 떠오르구요 다양한 피자 메뉴들도 인기가 많치만 매장보다는 배달해서 먹는다는 이미지가 큰 피자가 아닐까 합니다. 


옛날부터 피자하면 피자헛이 높은 순위이기는 했지만 진정한 강자는 도미노피자다 라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피자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피자 순위 2위는 정통의 강자 피자헛 입니다. 피자헛은 어렸을 때 졸업식이나 소풍, 입학식등 중요한 날이면 피자를 먹으러 가던 피자브랜드 인데요. 함께 즐겨요~ 피자헛 이라는 CM송 메시지 처럼 함께 즐기는 날이면 찾아가던 곳 입니다.


최근 피자 매장의 매출 많이 하락하면서 피자헛이 옛날만큼은 못하다는 이미지가 많은데요. 브랜드 순위 만큼은 그동안 쌓아오던 높은 이미지가 있는 듯 합니다.



피자 순위 3위는 샐러드바하면 생각나는 미스터 피자 입니다. 미스터피자는 한때 피자와 함께 샐러드바로 인기가 정말 많았던 곳인데요. 


피자와 함께 먹을 수있는 사이드 샐러드바로 사람들이 정말 좋아하던 곳이에요. 피자도 즐기고 에슐리 처럼 샐러드를 즐길 수 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종하하던 것이 생각이 납니다. 



그 다음 피자 순위를 살펴보면 가성비 좋은 피자 스쿨이 4위 피자마루가 5위를 차지했습니다. 그 다음은 미국식 피자의 느낌이 나는 파파존스가 6위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피자알볼로가 7위를 차지하면서 브랜드 평판 순위를 나타냈네요.



이 브랜드평판을 나누는 기준은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를 기준으로 분석된 기준 입니다. 그래서 실제 매출 순위와는 다를 수 있다는점 염두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피자순위 2020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기준은 브랜드평판연구소 기준으로 작성된 기준이기 때문에 실제와는 다를 수 있다는점! 그래서 재미로 봐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럼 안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