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상식/생활상식

류현진 연봉 및 실수령액 최신정보!

by 길스_GiiiiiLs 2020. 5. 30.
반응형


류현진 연봉 및 실수령액 최신정보!



안녕하세요 여러분 먹깨비 이야기의 길스입니다.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시켜드릴 이야기는 류현진 선수의 연봉 및 실수령액에 대한 최신 정보입니다. 우리의 스타 류현진 선수! 언제나 좋은 모습을 보여줘서 뿌듯한 선수인데요. 그 선수가 연봉을 얼마나 받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류현진 선수는 좌투우타 선수로 현재 87년 33살의 투수로 활동 중인 야구 선수 입니다. 키 191cm에 몸무게 113kg 의 거대한 채형으로 육중해 보이는 몸이지만 공만큼은 날카롭고 빠른 선수입니다. 



류현진 선수는 한화를 입단하여 7년간 한화의 간판 투수로 활동 했습니다. 활동 당시 류현진 선수가 한화를 먹여살린다, 한화의 승은 류현진 선수가 등판할때 만이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한국에 있을때에도 엄청난 실력으로 한화의 메인 투수로 활동 했습니다.


한국에서 인정 받은 실력이 미국으로 알려지면서 12년 6년의 계약을 통해 LA 다저스로 이적하게 됩니다. 그 당시 이적 금액이 LA 다저스와 6년 총액 3,600만 달러, 한화 408억원에 입단하게 됩니다. 1년 연봉으로 치면 약 68억 정도의 연봉이며 1주당 약 1.3억원이 통장으로 들어오는 금액 입니다.



그 당시에도 엄청난 금액으로 입단하여 LA 다저스에서 멋진 모습을 보여줍니다. 물론 안좋은 시절도 있었지만 한국인 투수로써 박찬호 선수 이후로는 정말 최고의 기량을 보여주는 모습이 아닐까 합니다. 


그렇게 12년에 LA 다저스에 입단하여 8년 동안 투수로활동하다가 작년 12월 엄청난 연봉을 받으면서 토론토 블루제이스로 이적하게 됩니다. 과연 류현진 선수의 연봉 및 실수령액은 어떻게 될까요?



토론토 블루제이스 투수로 이적하게된 류현진 선수연봉은 4년 8천만 달러로 한화로 약 930억에 달하는 연봉입니다. 1년에 2천만 달러를 받게되며 약 한화로 232억에 해당하는 엄청난 돈입니다. 이정도면 정말 미국에서도 실력을 인정받는 다는 것이겠죠?


저 금액이 얼마나 큰 금액이냐면 1년에 232억이고 하루에 6천만원씩 받는 연봉입니다. 우리나라 대기업에 기준으로 과장 정도는 되어야 년봉으로 받는것이 6천만원인데 류현진 선수는 하루하루마다 6천만원을 받는다니 대단하죠?



이 금액은 우리나라 선수로 미국 FA 최대 금액입니다. 추신수 선수가 13년 텍사스와 7년에 1억 3천만 달러를 계약했지만 년봉으로 치면 1,857만 달라로 년봉 2천만 달러인 류현진 선수가 더 높은 연봉을 받게 됩니다.



그렇다면 류현진 선수 연봉의 실수령액은 얼마나 될까요? 연봉이 저만큼 높기 때문에 그만큼 내는 세금도높을 것 입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캐나다 온타리온주에 연봉의 46.16%의 세금을 내서 약 107억원을 납부하고 실 수령액으로 약 125억을 받습니다.



년봉으로 2천만 달러를 내지만 약 46%에 해당하는 세금을 내기 때문에 엄청난 세금으로 인하여 실수령액이 떨어지기는 하지만 그래도 연봉이 워낙 높기에 받는 실수령이 엄청나네요 정말 ㅋㅋ 정말 대단한 선수입니다.


지금까지 류현진 선수의 연봉 및 실수령액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연봉이 높기는 하지만 확실히 세금때문에 실수령액은 많이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연봉 정보는 제가 인터넷을 찾아 조사한 결과로 실제 금액과는 조금 다를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