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상식/생활상식

머리카락 자르는 꿈 해몽 간단정리

by 길스_GiiiiiLs 2020. 5. 31.
반응형


머리카락 자르는 꿈 해몽 간단정리



안녕하세요 여러분! 먹깨비 이야기의 길스입니다.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시켜드릴 이야기는 머리카락 자라는 꿈 해몽 간단 정리 입니다. 우리가 밤에 자다보면 정말 다양하고 많은 꿈을 꾸게 됩니다. 그날 그 꿈이 기억 나는 날도 있고, 우리가 무슨 꿈을 꿨는지 기억하지 못하는 날도 있습니다.



기억하는 꿈들 중에서도 어떤 대표적인 꿈들은 현재 우리의 심리 상태를 대변해주거나 우리의 걱정거리 생각등이 투영되서 나타나는 꿈들도 많이 있습니다. 혹은 우리의 미래를 나태내주는 꿈이 있다고도 믿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꿈을 어떻게 해석 할 것인가도 다양한 해석들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꿈과 해몽중에서도 이번시간에는 머리카락 자르는 꿈 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 꿈 해몽에 대한 이야기는 저도여러사이트를 찾아서 조사한거라 실제와는 다를 수 있다는 점 염두 부탁드리며 재미로 봐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머리카락은 남자분들이나 특이 여성분들은 기분전화를 위해서 머리를 자르는 경우가 많이 계십니다. 그래서 머리카락은 자신감, 활력, 근심, 애정들과 같은 보통 내면적인 감정이나 생각과 연관이 많이 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머리카락 자르는 꿈 해몽을 할때는 머리카락을 내 의도에 의해서 잘랐는가, 남의 의도에 의해서 잘랐는가, 잘랐을 때 내 기분 상태는 좋았는가 나빴는가에 따라서 그 해석의 의미가 조금씩 달라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머리카락 자라는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남이 머리 잘라주는꿈 / 미용실에서 머리자르는 꿈: 이 꿈은 남이 머리를 잘라주는 꿈인데요, 그것은 떨어져 버린 마음을 극복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즉 신뢰할 수 있는 사람에 의해 내가 힘들었던 마음이 극복 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지요


나의 머리를 누군가에 받긴다는 것이 그만큼 그사람을 신뢰하고 편하게 맡긴다는 의미를 내포하는 것처럼 꿈속에서 그런 꿈을 꾸는 것도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② 스스로 머리 자르는 꿈: 스스로 머리자르는 꿈은 사로잡혀져 있던 과거의 일에서 벗어나 새로운 기분으로 일을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후회와 집착에서 벗어나 새로운 일을 시작함의 의미하고 그러한 이미지가 스스로 머리를 잘라내는 모습으로 꿈에 나타납니다.



③ 머리를 잘라 후회하는 꿈: 머리를 잘라 후회하는 꿈은 자신이 했던 일이 자신이 하면서 기대했던 일과 다르게 실망해서 나타나는 꿈 입니다. 내가 하고 싶던 목표가 있었는데 그게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 마음속에 깊게 남아 있다가 꿈에서 머리를 잘라도 왜 잘랐을까의 후회로 나타나게 되는 것 입니다.



④ 남의 머리를 감겨주는 꿈: 남의 머리를 감겨주는 꿈의 그사람과의 관계가 회복된다. 회복됬으면 좋겠다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감겨주는 행위는 그사람과의 친밀도를 올리는 행동으로 일이 잘 해결 됬다. 됬으면 좋겠다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⑤ 자신의 머리를 빗는 꿈: 머리를 스스로 빗는 꿈은 원래 가지고 있던 근심걱정이 해결되는 것을 의미 합니다. 걱정거리가 있어서 잘 안됬다가 해결이 되면 스스로 마음의 안정이 되는데요. 머리를 빗는 것 또한 마음의 안정과 연관이 되어있는 행동이라 이미지가 투영되는 것 입니다.


지금까지 머리카락 자르는 꿈 해몽에 대해서 간단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같은 머리를 자르는 꿈인데도 어떻게 자르고 누가 어디서 어떤 기분으로 자르느냐에 따라서도 해몽이 참 다양하게 잘라잡니다. 해몽은 정답이 없기에 꼭 여기있는 해석이 정확한것은 아니며 재미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