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상식/생활상식

병원 입원 시 준비물 간단정리

by 길스_GiiiiiLs 2020. 8.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먹깨비 이야기의 길스입니다. 제가 이번에 태어나서 처음으로 입원이란걸 하게 되었습니다. 얼마전 회사에서 하는 정기 건강검진을 받았는데요. 글세 간 아래있는 담낭에 용종이 있다는거 아니겠습니까.



분명 2년전만 해도 담낭에 용종이 있다는 소리는 못들었는데 2년만에 담낭에 용종이 생겼고 그게 크기가 10.6mm 나 된다는거 있죠. 보통 담낭은 소화기간이라 내시경으로는 이게 양성 용종인지 음성 용종인지를 알 수가 없어서, 10mm가 넘으면 제거 수술을 권장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태어나서 처음으로 입원이란걸 하게되었습니다. 하지만 처음 입원 하려고하니 무엇을 챙겨야하고 무엇을 준비해야할지 병원 입원시 준비물에대해서 아는게 없었는데요. 그래서 이번 기회를 통해서 이곳저곳 포스팅 한 것을 찾아보고 나름 정리된 부분을 올려보고자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올리는 병원 입원 시 준비물은 제가 입원하게 되면서 찾아본 글을 종합해본 것 입니다. 이외 필요한 것이 있으면 실제 입원한 뒤에 한번 더 업데이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짧은 3박4일의 입원이라 그렇게 많이 챙기지는 않았는데요.


막상 입원 하려고 병원 입원 시 준비물을 찾아보니 이것저것 꼭 필요한 제품들이 공통으로 나오는 것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공통으로 챙겨야 하는 물품들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병원 입원 시 준비물: 필수 준비물                                                 


아래 리스트는 병원 입원시 필수로 필요한 준비물로 분류되는 준비물입니다. 없어도 될것 같지만 입원하고 나면 꼭 필요하게 느껴지는 준비물들이니 입원하실 때 꼭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 옷: 속옷 / 양말 / 여별옷 / 가디건

 - 세면도구: 세면도구 / 치약칫솔 / 비누 / 폼클랜징 / 샴푸 / 수건 / 화장품 / 면도기

 - 기타: 안경&안경집 / 슬리퍼 / 휴지 / 물티슈 / 수저



 속옷, 양말은 당연히 챙겨야될 물품일것 같구요 병원이 춥다는 분들이 있어서 병원 입원시 준비물로 가디건도 필요합니다. 더불어 세면도구나 치약칫솔 같은건 기본이고, 병원이 호텔이 아니기 때문에 수건등도 당연히 제공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입원시 사용할 수건등을 개인이 가져와야합니다.


그리고 병원에서는 신발을 신고 다니면 불편하기 때문에 슬리퍼를 가져오시는게 유용하구요 휴지나 물티슈도 따로 재공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챙겨오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보면 어디 여행갈때 필요한 기본 아이템들과도 비슷한 모습입니다.



남자분들의 경우에는 면도기와 면도 크림등도 꼭 필요한 입원시 준비물일 것 같구요 안경을 끼시는 분들도 깜빡하시는 안경집도 필히 챙겨야 주무실때 안경을 어디 안 잃어버리고 잘 가지고 계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 병원 입원 시 준비물: 추가 준비물                                                 


아래 리스트는 병원 입원시 필수로 필요한 준비물 외에 추가로 필요한 준비물 들입니다. 없어도 그만 있어도 그만 인것 들과 필요준비물외에 있으면 너무 좋은준비물 들이에요 이런 준비물들이 있으면 병원 입원시 준비물 걱정도 끄읕!  한번 살펴볼까요?


 - 전자제품 및 시간보내기용: 핸드폰, 충전기, 노트북, 태블릿 pc, 멀티탭, 읽을 책, 이어폰





 병원에 있으면 시간이 정말 많이 남을 것 같아요, 매일 진료를 받는 것도 아니고 집에서 나혼자 티비를 보는 것도 아니라 티비를 제가 독점할수도 없잖아요 그래서 시간 보내기용 제품은 필수 제품은 아니지만 필수아닌듯한 필수같은 너 이지 않을가 하네요


노트북이 없으신 분들은 읽을만한 책이나 잡지, 이북등을 가지고 가시는게 많은 시간을 보내기에 필요한 부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노트북을 가지고 가면 꼭 이어폰을 챙겨가셔야겠죠! 영화라도 볼라면 이어폰이 필요할테니깐요!




그리고 제가 아직 써보지는 않았지만 멀티탭은 있으면 정말 좋을 것 같은데요! 노트북 한대 핸드폰충전 한대하면 2군데 콘센트가 필요한대 병원 콘센트가 바로 옆에 있을수도 있고 멀리있을 수도 있어서 한 1~2미터 짜리 멀티탭을 하나 준비해가면 정말 편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 입니다.




 - 잇 아이템: 텀블러 / 지퍼백 / 안대 / 일회용 마스크 / 기타 먹거리(캅라면/참치캔/캔햄 등)

 

두번째로는 병원 입원시 필요한 준비물 중에서 잇 아이템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텀블러 혹은 물통은 필수템에 가까운 잇 아이템이라고 생각 됩니다. 병실안에 물통이나 정수기가 따로 없기 때문에 마시는 물은 미리 떠둬야 합니다 따라서 물통이나 텀블러는 필요한 아이템 이겠죠?



게다가 쓰던 물건을 정리할때 피룡한 지퍼백도 있으면 좋고, 1인실을 이용하시지 않는 이상 여러명이서 이용하시기 때문에 안대는 잠잘때 꿀잠을 들수 있도록 해주는 아이템일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타 먹거리는 병원 밥이 워낙 건강식으로 나오기 때문에 입맛에 안맞은 분들이 조금이나마 밥을 더 드시고 건강을 차리기 위해서는 기타 먹거기를 챙겨가는 것도 병원 입원 시 준비물중 하나가 아닐까 하네요.



지금까지 병원 입원시 준비물에 대해서 간단정리 해보았습니다. 이번에 정리하면서 느낀점은 병원 입원 준비물이 꼭 어디 여행가는 여행 준비물이랑도 닮았다는 건데요. 어째든 집을 떠나서 밖에서 잠을 청하다보니 비슷한게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아무튼 입원하시는 분들 모두 언능 쾌차하셔서 퇴원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그러면 다들 슬기로운 병원생활 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