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주 /기타 술

연태고량주 가격 마트별 간단 정리!

by 길스_GiiiiiLs 2019. 12.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길스의 먹깨비 이야기에 길스입니다. 이번시간에는 많이들 드시는 중국의 술중에 중식집에가면 혹은 회식 때면 한번쯤은 드셔보셨을 연태고량주에 대해서 소개하고자합니다. 중식당에 가면 늘 한켠에 진열 되어 있는 연태고량주 그 연태고량주는 어떤 술이고 가격이 마트별로 어떻게 되어 있는지 간단 정리 해보겠습니다.

 

 

먼저 연태고량주 가격 마트별 간단정리를 하기 전에 연태고량주는 어떤 술인가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많이 마시는 술이지만 모르고 마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술도 알고 마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저도 이번 포스팅을 통해 처음 연태고량주에 대해서 알아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연태고량주는 연태봉래주업유한공사라는 제조사에서 만드는 술입니다. 원료로는 연태 82%와 소맥 12%를 사용해서 만든 술입니다. 술이기 때문에 곡식을 사용해서 만들게 되었으며 연태(烟台)는 중국 산동성에 있는 도시 이름입니다. 고량(高粱)은 수수라고 하구요 그래서 수수를 이용해서 만든 술 인듯 합니다. (요건 제가 찾아본거라 틀릴 수 있습니다.)

 

 

주도는 34도로 일반적인 소주가 16~21도 위스키가 40도대 인걸 보면 그 중간 정도의 도수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류수 처럼 높은 도수로서 한잔만 마셔도 내 식도가 어디 있는지 충분히 알 수 있는 도수 입니다. 연태고량주의 특징 중 하나는 높은 도수의 술이지만 위스키처럼 언더락으로 먹거나 다른거에 섞어마시지 않고 바로 스트레이트로 주로 마시는 술입니다.

 

용량은 125미리. 250미리, 500미리 3가지 용량의 운영하고 있습니다. 식당에서 마트에서도 다양한 용량의 연태고량주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주로 250이나 500미리를 마시는데 여러병이서 마시다보면 금방 마시게 되는것 같네요.

 

 

1. 이마트 연태 고량주 가격 

 

 연태 고량주 가격 마트별 정리 첫 번째는 이마트 입니다. 이마트에서는 연태 고량주 500미리를 판매 하고 있으며 가격은 17,000원 입니다. 보통 중식당에 500미리 짜리가 3~4만원하는 걸 생각하면 500미리짜리가 17,000원에 판매하고 있으니 무척 저렴한 편입니다.

 

 

이번에 정리할 연태 고량주 가격 마트별 정리 중에서는 이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연태고량주가 가장 비싼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식당에서 먹는 가격대비로는 저렴한 편이지만 다른 마트에 비해서는 비싼편이네요.

 

 

2. 롯데마트 연태고량주 가격

 

 연태 고량주 가격 마트별 정리 두 번째는 롯데마트 입니다. 롯데마트에서는 이마트 보다는 조금더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에서는 500미리 연태고량주를 15,000원에 판매하고 있는데요. 큰 차이는 아니지만 이마트 보다는 2,000원 정도 저렴한 가격 입니다.

 

연태고량주 500미리가 한병에 15,000원 이라니 정말 저렴하주? 3만원이면 두병사가지고 중국 요리랑 한잔 하면 캬! 하고 정말 맛있겠네요. 

 

 

3. 코스트코 연태고량주 가격

 

연태고량주 가격 마트별 정리 세 번째는 코스트코 입니다. 코스트코는 대용량, 대량의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으로서 술도 저렴하게 파는 곳 중 하나입니다. 그래도 코스트코는 가끔 술을 너무 대용량으로 팔아서 아쉬운 점도 있는데요 코스트코에서는 연태고량주를 얼마에 판매할까요!

 

 

코스트코 연태고량주 가격은 250미리 2개입으로 14,590원 입니다. 2개입으로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500미리로 보셔도 무방할 것 같구요 500미리를 14,590원에 판매하기 때문에 15,000원에 판매하는 롯데마트에 비해 400원 정도 저렴함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연태고량주를 판매하는 곳중 가장 저렴한 곳은 코스트코고 그다음은 롯데마트, 이마트가 되겠습니다.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건 250미리 짜리 두개라서 사서 한번에 다 안마시고 나눠마실 수 있다는게 강점일텐데요. 코스트코가 모든 곳에 있는 곳에 있으니 가까운 롯데마트를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일 듯 합니다.

 

오늘은 연태 고량주 가격 마트별 간단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중식당에서 비싸게 먹던 술을 마트에서 사면 15,000원에서 17,000원 이면 마신다니 정말 개꿀띠네요. 다들 다음에 집에서 중식을 드실 기회가 있으시다면 가까운 마트에서 연태고량주 한병 사보시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