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타

구글 검색어 삭제 방법 알아봅시다!

by 길스_GiiiiiLs 2019. 4. 7.
반응형

구글 검색어 삭제 방법 정리!


인터넷 검색 포탈로 많이 이용 하는 곳 중하나가 바로 구글입니다. 구글에서 이것저것 검색하다보면 가끔 내가 검색한 내용을 지우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어떻게 검색어를 삭제하는 방법을 몰라서 당혹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검색어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알아보면 생각보다 엄청 쉬운 구글 검색어 삭제 방법 레츠 꼬우!




구글 검색어 삭제 방법 진행을 위해 먼저 구글 검색 화면을 켜줍니다. 구글은 다른 포털 사이트랑 다르게 화면이 깔끔해서 금방 메뉴를 찾을 수있습니다.


먼저 검색어 삭제를 위해 첫 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에 있는 설정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구글 검색어 삭제를 위해 설정을 클릭해주면 여러가지 세부 메뉴들이 있는데 거기서 [기록]을 클릭해줍니다. 기록에 들어오시면 구글을 통해서 검색한 기록들이 나와있는 화면에 들어올 수있습니다.


그렇게 들어와서 왼쪽 메뉴를 보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는데 구글 검색어 삭제를 위해 [다음 날짜를 기준으로 활동 삭제]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다음 날짜를 기준으로 활동 삭제] 구글 검색어를 삭제해주는 메뉴입니다. 들어오면 오늘이나 일주일, 한달, 전체 기간으로 삭제가 가능하며 특정 날짜를 지정해서 특정 날짜의 구글 검색어를 삭제 할 수있습니다. 




기간 부분을 클릭해주면 어제부터 전체기간, 맞출 설정까지 자신의 상황에 맞게 구글 검색어 삭제 기간을 선택할 수있습니다.




기간을 선택하시고 [삭제] 를 클릭 하면 검색어 삭제가 진행됩니다. 다음으로 2번의 안내 메뉴가 나오는데 이때 확인 및 삭제를 누르시면 검색어 삭제가 진행 됩니다.



저는 먼저 전체 삭제보다는 이번 일주일간의 검색어 삭제를 진행해보았습니다. 저도 이번에 청므으로 구글 검색어 삭제 방법을 진행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간편하네요





[구글 검색어 삭제 방법]


① 구글 첫 페이지 오른쪽 하단 설정 클릭

② 설정 메뉴 내 기록 메뉴 클릭

③ 외쪽 상단 다음 날짜를 기준으로 황동 삭제 클릭

④ 원하는 날짜를 지정 후 삭제 클릭 하면 구글 검색어 삭제 끝!


지금까지 구글 검색어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간단해서 놀라셨죠? 하는 방법만 알면 검색어를 쉽게 삭제 할 수있습니다. 공공장소에서 내가 무엇을 검색했는지 기록을 남기기 싫거나 집에서도 요건 지워야 겠다고 생각하시는 것에 대해서는 위의 방법으로 삭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